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꾸다 메꾸다 정확한 표현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자주사용하는 말이지만 헷갈리고 틀리기 쉬운 표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매꾸다 메꾸다 정확한 표현을 살펴보려고 해요. 비슷해서 헷갈리고 그러다보니 매꾸다 메꾸다 어떤것이 정확한 표준어인지 글을 쓸때 멈짓하게 만드는 표현인거 같아요.

 


<매꾸다> 표현 살펴보기

 

매꾸다 메꾸다 중 먼저 매꾸다의 뜻을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니 방원이라고 나오네요. 표준어가 아닌 단어로 메우다의 전라도 지방말, 차다의 강원도 방언으로 이해하면 될거 같습니다.

 

 

<메꾸다> 표현 살펴보기

 

메꾸다 매꾸다 중 메꾸다를 살펴보면 표준어로 사용 중인 표현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 시간을 적당히 또는 그럭저럭 보내다.
  • 부족하거나 모자라는 것을 채우다.
  • 뚫려 있거나 비어 있는 곳을 막거나 채우다.

 

메꾸다 사용 시 주의할 부분

메꾸다의 의미는 위의 기재한것과 같답니다. 다만 표현함에 있어 주의 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메우다와 메꾸다라는 표현을 함께 사용하고 있다는 것 이랍니다.. 메우다와 메꾸다 역시 헷갈리시는 분이 계실텐데요. 2011년 부터 두 표현 모두 표준어가 되었답니다..

 

모두 표준어이지만 사용 할때 주의해야 하는데요. 무료한 시간을 적당히 흘러가게 한다는 뜻으로 사용할 때는 메꾸다 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메꾸다와 메우다를 잘 선택해서 사용해야 할거 같아요.

 


지금까지 매꾸다 메꾸다의 올바른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맞춤법 부분에서 헷갈리는 부분이다보니 글을 쓸때 확인해보게 되는거 같아요. 매꾸다 메꾸다의 표현 잘 기억하셔서 올바른 사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