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싱크대 하수도 막힘 집에서 해결하기

 

 

보통 업소 등에서 싱크대 하수도 막힘 현상 등이 나타나고는 하는데 집에서도 싱크대가 막힐 때가 있는 거 같다. 최근에 싱크대 물이 잘 안 빠진다 생각했는데 너무 잘 안 빠지길래 살펴보니 싱크대 하수도가 막힌 상황인 거 같았다. 인터넷 검색하니 대부분 업체 관련 글만 있는데 업체를 부르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집에서 할 수 있는 걸로 해결해보고자 집에 있는 것들을 주섬주섬 찾아봤다.

 

<content>
1. 싱크대 배관 또는 하수도 막힘 해결 준비물
2. 싱크대 막힘 셀프 해결방법 (방법1~3)
3. 내가 해본 싱크대 막힘 해결방법

 

싱크대 배관 또는 하수도 막힘 해결 준비물

베이킹소다, 식초, 과탄산소다, 뜨거운 물, 다이소에서 파는 배수구 뚫기 도구

꽉 막힌 상태 가아니라면 배수구 뚫는 도구는 생략해도 될 거 같다.

 

싱크대 막힘 셀프 해결방법

방법 1. 배수구 뚫는 도구를 하수구에 넣어서 뚫은 뒤 베이킹소다를 넣고 식초를 부어둔다. 그리고 시간이 지난 뒤 끓은 물을 부어준다.

방법 2. 배수구 뚫는 도구가 없고 물이 내려가기는 한다면 베이킹소다와 식초 또는 과탄산소다를 활용한다. 그리고 뜨거운 물을 부어준다.

방법 3. 보통 가정에서 싱크대가 막히는 이유는 기름때 때문인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럴 때에는 끓은 물을 몇 번 부어 기름때를 녹이고 과탄산소다를 넣어주면 검은 기름때가 올라오기도 한다. 과탄산소다가 없다면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활용하면 좋다.

 

내가 해본 싱크대 막힘 해결방법

싱크대 막힘을 해결하기 위해 집에 있는 베이킹소다, 식초, 과탄산소다, 배수구 뚫기 도구, 뜨거운 물등을 전부 준비했다.

1. 뜨거운물 3번 붓기

 싱크대가 막혀 있기는 했지만 물이 전혀 안 내려가는 상황이 아니었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부어두니 천천히 고였다가 내려갔다. 왠지 기분상 기름때나 막힘의 원인 음식물등이 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2. 배수구 뚫기 도구

뜨거운 물을 부워 준 뒤 배수구 뚫기 도구를 넣어봤다. 사실 잘한 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들어갔다 나왔다는 것에 의미를 두었다.

 

3. 베이킹소다+식초

물이 한결 잘 내려가는 걸 확인 후 베이킹 소다를 하수구 안으로 넣었다. 내가 손으로 넣을 수 있는 곳 정도까지만 넣은 뒤 식초를 부었다. 보글보글 끓어오르듯 거품이 생기더니 몇 번 식초를 부어주니 배수구 청소도 깨끗히 되었다. 그리고 물을 부워주니 잘 내려갔다.

 

그래서 과탄산소다는 사용하지 않았다. 그런데 과탄산소다가 기름때 제거에 좋다고 하니 활용해봐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집에서 간단한 재료들로 싱크대 막힘을 해결했다. 앞으로는 막히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뜨거운 물도 부어주고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식초 등을 활용해서 미리 방지하도록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